개발공부/Errors

[VS CODE - copliot 오류] Troubleshooting keychain issues , password ~~

킴승 2024. 3. 14. 11:18

 

맥북에서 코파일럿을 잘 쓰고 있었는데 어느날 부터 안되기 시작했다.

vscode에 우측 하단에 팝업으로 troubleshooting keychain 라는 버튼이 나오고 누르면 

https://code.visualstudio.com/docs/editor/settings-sync#_troubleshooting-keychain-issues 이 사이트로 연결된다.

봐도 잘 모르겠고 해결되지 않았다..

 

stack overflow 에서 copilot extension 을 삭제하고 web상에 github를 sign out 한 다음에 extension을 재설치하고 로그인 시도를 해보라고 해서 했으나 똑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다른 stackoverflow 글에서 vscode 버전이 오래된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글을 찾았고, vscode를 재설치하니 문제가 해결됐다. 새로운 버전의 vscode에서 copilot을 설치하고 깃허브에 로그인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 삭제 및 재설치 과정 -- 

맥북은 도대체 프로그램 삭제도 왜 이렇게 어려운거지... 다운로드 폴더에 visual studio code 1, visual studio code 2, visual studio code 3 이렇게 3개가 있네?? 버전을 보니 각각 2024, 2023, 2022 였다. 뭐지.. 이게 설치를 하고 쓴건지 뭔지 모르겠다.

 

새로 설치한(zip파일 압축해제하니 생긴 실행파일) vscode를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옮기고 이전 것들은 전부 다 삭제해버렸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옮겨야 하는지도 몰랐다. 안 옮겨도 잘만 실행되던데..

 

맨날 윈도우만 쓰다보니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삭제하고 설치는 중복해서 설치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며 살았다.

아직도 맥을 잘 모르겠다.